밀가루없는 단호박빵- 노 오븐, 전자렌지

우리 딸이 단호박빵, 고구마빵을 아주 좋아한다.

주말에 해줄 것도 없고 해서...단호박빵을 만들어 주었다.


재료 : 단호박 반통, 우유 100ml, 꿀 2수저, 계란 2개 

옵션: 사과, 양배추


단호박빵을 만들기 위해 우선 단호박을 깨끗이 씻고 꼭지를 딴다..

단호박 손질은 전자렌지에 2분, 뒤집어서 1분 돌린 후 손질하면 잘 잘라져서 편한데...

이번에는 반통만 사용할 거라...그 과정 없이 바로 꼭지를 땀.


전기밥통에 만능찜으로 쪄주었다.

평소에는 호박만 넣는데...

사다놓은 양배추가 냉장고에 몇주째 있어서..

소진 할 겸...같이 삶았다..


보통 호박은 만능찜-15분정도 쪄도 다 쪄진다..

그러나 난 흐믈거릴 정도로 30분 쪄주었다.


다 삶아진 단호박은 수저로 으깨고..(금방 으깨짐)

사과와 양배추는 다진다. (안 넣어도 맛있음.)

계란 2개를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


으깬 호박에 사과 양배추 다진거 + 계란 노른자 + 꿀 2스푼 넣어준다.

꿀은 사실 안넣어도 되는데...넣으면 더 잘먹는다..

꿀 2스푼정도면 마니 달지 않고...적당하게 맛있게 달다..


우유 100ml 넣어준다.

사과와 양배추가 수분감이 있어서 우유는 더 적게 넣어도 될 듯 하다.


계란 흰자는 머랭을 만들고...


으깬 단호박에 넣어주고 섞는다.


머랭이 없어지면 빵처럼 되지 않으므로 살살 섞어줌.


그릇에 기름을 바른 후 섞은 단호박을 넣고 전자렌지로 돌린다.

내용물이 많으면 오래 돌려야 하는데..

락앤락 반찬통 두께는 5분..

락앤락 반찬통 중 큰거는 8분 정도 돌려준다.


처음에 만들때는 뚜껑을 덮어서 돌렸는데...

이번에는 양배추와 사과를 넣어줘서 수분감이 많은 듯 하여 뚜껑 없이 돌렸다..

전자렌지 돌릴때 다 튈 줄 알았는데...다행히 안 튀었다..ㅎㅎㅎ


전자렌지에 돌린 후 단호박빵

단호박빵의 완성된 모습~

사과를 넣으니...더 상큼했고..

야채를 안먹는 딸을 위해 양배추를 넣었더니...

넣은지 모르고... 단호박빵을 무척..잘..먹었다...

ㅎㅎㅎ 성공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