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볶음이 쉽게 할 수 있는 밑반찬인데

난 늘 실패했다.

맛은 있는데 멸치떼어내는데 연장을 쳐야할 정도로 딱딱했다. ㅠㅠ

시어머니 멸치볶음은 냉장고에 들어가도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달달하고 적당히 짠맛에 고소하고 맛이 있는데

똑같은 레시피로 요리했는데 내가 만든 멸치볶음은 늘 냉장고만 들어갔다 하면 딱딱했다.

밑반찬인데 밑반찬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그래서 이번엔 내동생 레시피로 멸치볶음을 만들어보았다.

딱딱하지도 않고 고소하니 맛있다.

ㅎㅎㅎㅎ

그리고 너무너무 쉽다. 




멸치볶음 재료 : 멸치 크게1줌, 밥새우 크게 1줌(안넣어도 상관없음), 견과류 한줌, 참기름 듬뿍, 설탕 1수저, 꿀 or 올리고당 2수저




후라이팬을 달군 뒤 마른팬에 각각 타지 않게 볶아낸다. (수분 증발 시키기 위해)

 볶은 다음 그릇에 담아내고 다음 재료를 볶는다.

볶는 중간에 섞지 않기 때문에 볶는 순서는 상관없다.

나는 주로 견과류 -> 멸치 -> 밥새우를 차례차례 볶는다.



 

한번 볶아낸 멸치,밥새우, 견과류를 후라이팬에 넣고 가볍게 뒤적이며 참기름을 듬뿍 넣는다. 




참기름을 넣고 뒤적인 뒤 바로 불을 끈다.

설탕과 꿀을 넣고 섞어주면 멸치볶음 완성이다~!!

(설탕은 크게 1수저인데 사진찍을 때 흔들려서 설탕을 흘림 ㅡㅡ;;;)

설탕과 꿀은 취향에 따라 가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