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블루베리로 블루베리 쨈 만들기



우리 아이들은 딸기쨈보다 블루베리쨈을 10000배는 더 좋아하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블루베리쨈을 자주 만들어 먹는다. 

냉동 블루베리로 쨈을 만들어 빵에도 발라먹고, 요거트에도 넣어먹으면 쨈 금방 먹는다.


블루베리쨈 만들기

냉동 블루베리 1봉지, 유기농 설탕



Tesco 냉동 블루베리


보통 쨈은 과일 무게의 15%정도의 설탕을 넣으면 된다.

난 500g의 블루베리를 넣었기 때문에 75g정도의 설탕이 필요한데 꼭 저울로 달 필요는 없다.

대충 500g에 설탕을 밥수저로 듬뿍 4수저 정도면 70g정도 되는 것 같다.

  

블루베리쨈(블루베리잼) - 블루베리에 설탕을 넣은 모습이다


블루베리쨈(블루베리잼)  - 냄비에 냉동 블루베리 500g를 쏟고, 설탕을 밥수저로 4수저 넣고 버무린다음 실온에 놓아둔다.


냉동블루베리는 이미 세척해서 포장된 상태이고, 물에 씻으면 블루베리의 좋은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블루베리쨈(블루베리잼)  - 중간중간 뒤적이고, 약 반나절 정도 지나면 사진처럼 물이 생긴다.


블루베리쨈(블루베리잼)  - 강불에서 설탕을 넣은 블루베리를 끓인다.

 

블루베리쨈(블루베리잼)  - 블루베리 물이 반쯤 졸여졌을 때 약불로 줄이고 계속 저어준다.


블루베리쨈(블루베리잼)  - 블루베리 물이 거의 졸아들면 블루베리 쨈이 완성이다. 완전 간단해서 민망할 지경~^^;;


블루베리쨈(블루베리잼)  - 밀폐되는 용기에 담고 식힌 다음 냉장 보관하면 된다.

냉동 블루베리는 씻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나처럼 귀차니즘에 빠진 주부도 블루베리쨈을 만들기 너무 너무 간단하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