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의 고소함이 가득한 참깨 드레싱 만들기


평일에는 샐러드를 잘 못해먹어서 주말에는 샐러드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시판 오리엔탈 드레싱을 먹었는데 요새 고소한 참깨 드레싱에 폭~빠져서 집에서 참깨 드레싱을 만들어 먹는다.

너무 맛있는 참깨 드레싱~!! 만들기도 너무 쉽다. ㅎㅎㅎ




 참깨 드레싱 재료

참깨 3스푼, 마요네즈 3스푼, 설탕 2스푼, 참기름 or 식용유 1/2스푼, 식초 2스푼, 간장 1/2스푼, 물 1스푼 






참깨 드레싱을 만들려면 필요한 재료이다. 




참깨 드레싱 만들때 참깨를 갈아야 더 고소한 향이 난다. 맛이 고소하다고 하는데, 솔직히 난 모르겠다.

다들 갈아서 먹으니 나도 갈아서 먹기는 하는데, 귀찮으면 안간다.ㅋㅋ

갈때도 뚜껑없이 도깨비 방망이로 갈면 다 튀므로 뚜껑이 있는 것을 이용해야 한다.




모든 계량은 밥수저이고, 참깨 3스푼, 설탕 2푼, 간장 1/2스푼, 식용유 1/2 스푼, 식초 2스푼, 마요네즈 3스푼, 물 1~2스푼을 넣고 섞는다.

식용유 대신 참기름을 넣으면 고소한 향이 배가 되는데, 집에 참기름이 똑 떨어져서 카놀라유를 넣었다.




완성된 참깨 드레싱~!!!




세일하길래 사온 양상추와 빨강 파브리카, 노랑 파프리카, 당근, 냉동 블루베리를 넣고 드레싱을 얹었다.




야채를 싫어하는 우리 딸도 드레싱이 맛있었는지 잘 먹었다.

시판 드레싱을 사다 놓고 유통기한 지나서 버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그때 그때 만들어 먹으니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