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어려운 육아~ 정답이 없는 육아~


방금 본 비정상회담에 권오중씨가 나왔는데, 정말 멋진 아빠였고 좋은 말을 많이 해주었다.

오래 기억하기 위해 포스팅한다.


비정상회담의 주제는 아이를 외국에 가서 키우고 싶은 나, 비정상인가요? 



이 질문에 대해 비정상회담에 출현한 권오중씨한테 물어보았다.





=> 권오중씨말이 맞는 것 같다. 나 조차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한국의 교육환경이 너무 아이들을 지치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이되어서 나조차 이민을 고민하게 되고, 이왕이면 외국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숨 쉬면서 학창시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다.


암튼, 이 안건을 가지고 비정상회담 출연자들이 토론을 했는데, 그 중 공감가는 말을 한 건 타일러였다.



타일러는 이런 한국의 교육문제가 어쩔 수 없는 한국 상황이라고 말한다.

경제와 산업구조에 따른 문제이고, 자원이 부족하고 인적자원에 의존하고 있는 상태이고 한국은 경제 구조가 대기업 중심이기 때문에 몇 안 되는 자리를 놓고 경쟁 심화가 된다고 말했다. 이런 국가적인 환경에서 부모가 과연 바꿀 수 있느냐는 의문을 제기했다. 

=> 정말 맞는 말이다. 타일러의 논리에 의하면 우리나라는 영원히 이런 상황이 바뀌지 않을 것 같아 슬프다.


각 나라의 의견을 들어보고 권오중씨에게 아이 유학을 가게되면 어느 나라로 보내고 싶냐고 물어보았다.

권오중씨의 대답~!! 멋있어~!!







부모의 경제력이 뒷바침이 된다면, 정말로 가고 싶은 나라의 학교가 어디인지 아이와 같이 리서치하고, 방문해보고 아이가 결정하게 해주는 것!!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다음 코너는 비정상회담 고민 상담소로 초등학생의 고민을 들어보고 어른으로써 해주고 싶은 말을 하는 코너가 있었다.

첫번째 사연은 가끔 이불에 오줌을 싸는 어린이의 사연이었다.




권오중씨 본인도 40세에 실수한 적이 있다며, 그럴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는 조언!!

밝히기 어려운 본인의 경험담까지 얘기하며 고민상담해준 권오중씨 너무 멋지다.


또 다른 비정상회담 안건으로 공부를 하기 싫은 초등학생의 고민이 있었다. 이 고민에 대해 권오중씨의 생각이 진짜 멋있었다.








공부를 누구나 잘할 필요는 없다. 아이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공부를 시키지 않는다는 권오중씨~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부모는 많을지언정 본인의 아이에게 행동까지 보여주는 부모가 몇 명이나 있을까?


이쯤에서 나도 궁금한 질문을 전현무씨가 해주었다. 

아이가 스스로 뭘 원하는지 모른다면 부모는 어떻게 해야할까?







진짜 좋은 말이다. 

부모는 선택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서 멈춰야 되지, 

부모가 '이건 좋은 직업이니까 공부를 여기까지 해야 해~!'라는 말을 하면 안된다.


권오중씨가 법안으로까지 만들고 싶은 것은 '일주일에 한번은 아이와 야외활동하기'이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평생 모아도 10억도 못 모으는데, 그 돈을 벌려고 애들 팽개치우고 일을 하려고 한다. 

1000억짜리 아이는 집에 있는데, 이건 잘못된 생각이다. 아이와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는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비정상회담!! 즐겨보는 프로인데, 오늘처럼 공감되고 교훈되었던 적은 없었다.

권오중씨 너무너무 멋진 아빠이다.

같은 부모로서 본받고 싶다.

비정상회담 권오중씨편 꼭 보세요~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사예절 배우기  (2) 2016.02.22
최선을 다하는 아이로 키우는 육아 습관  (0) 2016.02.11
터닝메카드 신상 - 게리온  (1) 2016.02.05
편식하는 아이  (2) 2016.02.04
학교 가기 전 아이 나이별 교육법  (2) 2016.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