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 유야용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어김없이 찾아오면 주말~!!

주말아침이 되면 늦잠자고 싶은데 아이들때문에 늦잠을 자지 못한다. ㅠㅠ

오늘은 버티다 버티다 일어나서 후다닥 만드는 참지주먹밥을 만들어주었다.


너무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어른, 유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치주먹밥!!

간단한 레시피때문에 조금 민망할 정도ㅋ


참치주먹밥 재료 : 참치 1캔(밥량에 따라 참치캔 크기 다를 수 있음), 밥 400g 정도, 간장 1스푼, 마요네즈 2스푼, 조미김, 참기름


 


나는 잡곡밥을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9분도 쌀과 퀴노아를 섞어 밥을 한다.

퀴노아가 들어간 따뜻한 밥 400g정도를 볼에 담는다. 난 밥주걱으로 크게 두번 푸었다.




기름을 뺀 참치를 넣는다. 

거름망을 이용해 기름을 완전히 빼도 되고, 나처럼 수저로 눌러 대충 기름을 빼서 넣어도 된다. 




소금 간을 하여도 되고, 간장으로 간을 하여도 된다. 

개인적으로는 간장으로 간하는 것을 좋아해 간장 1스푼을 넣어주었다. 

참기름도 조금 넣는다.




마요네즈 2수저를 넣고 비벼준다. (마요네즈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가감한다.) 


참치주먹밥에는 마요네즈가 최고의 궁합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편의점 삼각김밥 중에서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을, 김밥은 참치김밥을 제일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김을 부셔 넣어 비닐장갑으로 조물조물 비벼준다. 




동글동글 빚어 그릇에 담으면 참치주먹밥 끝~!!

여기에 참치를 넣으면 참치주먹밥, 소고기를 넣으면 소고기주먹밥, 멸치조림을 넣으면 멸치주먹밥이 된다.


우리 아이들은 너무 맛있다고 인당 15개씩 먹었다.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