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현미쌀바나나 쿠키 만들기 - 노오븐, 노버터, 노설탕


다이어트에 좋은 현미쌀, 바나나, 견과류로 쿠키를 만들어보았다.

물론 오일이나 버터가 들어가지 않는다.



다이어트 쿠키 현미쌀바나나쿠키 재료 : 불린 현미쌀 1컵, 견과류1컵, 바나나 1개




집에 있는 견과류 한 컵을 믹서기로 간다. 나는 하루건강견과 5봉지를 넣고 다졌다.



하루건강견과 5봉지를 갈면 종이컵 1컵보다 조금 더 많다. 그렇지만 그냥 다 넣는 걸로.ㅋㅋ




불린 현미쌀을 채에 걸러 물기를 조금 뺀 후 믹서기로 간다.

나 같은 경우는 크게 2스푼 정도를 넣어서 갈았고, 더 곱게 가는 것이 나중에 먹기 더 좋다.





믹서기로 간 현미쌀과 견과류를 섞는다.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끈기가 없다. 




끈기가 없기 때문에 바나나를 으깨서 넣는다.

바나나는 전자렌지에 1분정도 돌려서 으깨면 쉽게 으깨진다.





으깬 바나나를 넣어서 섞어준다. 

비로소 끈기가 생긴다. ^___^




크린백? 비닐팩깔고 밀대로 민다. 나는 밀대가 없어서 손으로 밀면서 펴줬다. 




쿠키 카터기로 모양을 내서 잘라준다.

이 역시 나는 쿠키 카터기가 없어서 주먹밥 만드는 틀로 찍어주었다.

여기서 잠깐, 틀로 찍어준 뒤 분리하려고 하니 붙어서 모양대로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틀로 찍고 바로 냉동실에 1시간가량 두었더니 모양대로 잘라졌다.



현미쌀바나나쿠키는 후라이팬이랑 오븐에서 각각 구워보았다.

후라이팬일 경우 불이 강하면 타기 때문에 최대한 약불에서 뚜껑을 덮고 천천히 구워야 한다.

중간 중간 확인해서 뒤집는 것은 필수!! 



예열된 오븐에 150도 15분동안 구워준다.

구워서 보니 저 유산지가 붙어서 잘 떼지지 않음. ㅡㅡ;;

그래서 오일을 발라서 다시 구워보았다. 그래도 유산지가 잘 떼지지 않았다.



완성된 현미쌀바나나쿠키의 모습이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바나나와 크랜베리가 들어가 있어 적당히 달고 맛있다.


현미쌀바나나쿠키~!! 5개만 먹어도 배부르다.

다만, 현미밥도 꼭꼭 씹어야 하는데 현미쌀을 갈아서 구웠기 때문에 유아간식으로는 비추이다. 

또한, 오븐보다 후라이팬으로 굽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 아이들(6살, 4살)에게 우유랑 먹였는데, 맛있다고 다 먹었다.

근데 우리 딸이 다음에 만들때는 부드럽게 만들어달란다. 씹기 힘들다고 ㅎㅎㅎ


남편은 쿠키보다 과자같다고 했다. 그리고 맛있다고 회사에 가져가서 먹고 싶다고 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