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베이킹 도서 착한빵 에코빵 후기




아이들에게 건강한 빵과 쿠키를 만들어 주기 위해 구입한 책 착한빵 에코빵

저자는 현슬린, 현해린 자매이며 이분들은 아토피가 있어 스스로 건강한 빵을 만들고자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레시피 개발을 하였고 그 결과인 책이다.




사실, 이 책을 검색할 때까지만 해도 채식을 위한 베이킹 보다는 밀가루말고 쌀가루로 만드는 빵 레시피를 검색했었다.

그러나 이 책의 레시피는 밀가루뿐만이 아니라, 빵을 만들기 위한 필수재료인 버터와 설탕,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는다.

그리고 놀란 것 중에 하나는 시판하는 베이킹 파우더, 베이킹 소다, 메이플 시럽등 시중에서 안좋은 제품은 무엇이고, 좋은 제품이 무엇인지도 알려주었다.

나처럼 처음 베이킹을 접하는 사람에게는 저런 정보가 너무나 고맙다.




밀가루로 만드는 빵을 아직은 만들어보지는 못했지만, 이 책에 나오는 레시피를 이용해 바나나 머핀과 사과파이를 만들어 보았는데, 달지 않고 너무 맛있었다.

레시피가 복잡하지 않고,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착한빵 에코빵~!!

한마디로 감동이다.




이 책에는 레시피 중간에 저자분들이 경험담을 책 중간중간에 소설책처럼 쓰여있는데, 그 문체를 보면 따뜻한 사람?일것만 같은 느낌이 온다. 물론 내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


그리고 저자분들이 운영하는 카페(아토피 빵자매의 채식쌀 오버베이킹)에 문의하면 정말로 정성스럽게 답변해준다.

책에서 내가 느낀 따뜻한 감성이 카페에서도 느껴진다.


아직 누구에게 추천할 단계도 못되는 초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